푸른풀밭&쉴만한물가*MAHANAIM COMMUNITY CHURCH*

 

■ 선교이해

■ 선교일정

■ 선교보고

■ 선교후원

■ 선교신청

■ 선교앨범

■ 선교지정보

  HOME     SITEMAP   CONTACT

1.gif2.gif3.gif4.gif5.gif6.gif7.gif

 


50   1/5

 내용보기

작성자


홈페이지

http://www.smileman.info

제목


선교정신으로 무장하라
선교정신으로 무장하라
한도수 선교사(바울선교회국제본부장)

--------------------------------------------------------------------------------
선교를 일컬어 영적 전쟁이라고 한다. 이에 대하여 바울사도는 에베소서에서 영적전쟁을 이렇게 표현하고 있다.
“마귀의 궤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엡 6:11-12)

우리가 싸워야 할 대상은 오늘날 나라들이 자기들의 유익을 위하여 서로 물리적으로 전쟁 하는 그러한 것이 아니라 우리의 싸움은 영적인 존재들과 싸우는 영적인 전쟁 이라고 말하고 있다. 육적인 전쟁을 하기 위해서는 군사들이 전쟁을 위한 많은 군사훈련이 필요하다. 이와 같이 영적인 전쟁을 하기 위하여 준비하는 영적 군사들 즉 선교사들도 영적 전쟁터에서 승리하기 위한 많은 훈련들이 필요하다.

군사가 훈련장에서 땀을 많이 흘리는 자는 전쟁터에서 피를 적게 흘린다는 말이 있다. 이 말의 뜻은 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한 말이다. 그렇다면 영적인 군사로 준비하는 자들은 어떤 훈련을 받아야 할 것인가? 요사이 선교사로 준비하는 젊은이들을 보니까 대단한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영어는 선교에 필수라고 하며 영어준비에 얼마나 열심히들 준비하고 있는지 놀라울 정도며 또한 선교지에서의 사역을 위해 컴퓨터, 차 정비, 침술 등 다양한 분야를 준비하고 있는 것을 보면서 감동을 받는다.

나는 여기에 더 중요한 준비를 한 가지 첨가해 주고 싶다. 전쟁터에서 필요한 것은 군사력, 장비력, 보급력, 전술력 등이다. 그러나 이보다 더 더욱 중요한 것은 군사들의 정신력이다. 아무리 군사가 많고 장비가 현대화 되어있다 해도 군사들의 정신력이 바로 되어있지 못하면 그 전쟁은 실패하게 된다는 사실이다. 특히 우리가 치르고자 하는 전쟁은 영적인 전쟁이다. 영적 군사가 영적으로 잘 무장되어있지 못한다면 탁월한 언어구사나, 현지인을 놀래게 하는 사역의 스킬을 가지고 있고 현대화 된 첨단의 장비를 가졌다 해도 실패할 것이다.

예수님의 제자들은 당시 사람들이 보기에 무식하고 무명하고 가난한 갈릴리 사람들로서 무시 받던 계층 이였다. 제자들은 사실상 언어적으로나, 사역 스킬 면으로서나 선교사로서 부족한 점이 많은 자들이었다. 그러나 그들은 영적으로 잘 무장이 되어있었다.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것으로 네게 주노니 나사렛 예수의 이름으로 걸으라.”고 했을 때 날 때부터 앉은뱅이였던 자가 걷기도 하고 뛰기도 했다고 한다. 베드로의 한번 설교에 3,000명 5,000명의 사람들이 주님께 돌아오는 역사를 일으켰다. 바울사도 등 성경에 나오는 많은 주의 종들은 이처럼 영적으로 잘 준비된 영적 거장들이었음을 볼 수가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무엇보다도 영적으로 잘 준비가 되어야 한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제일 중요한 영적인 준비가 소홀하지 않는가 하는 우려가 있다. 이런 점에서 영적 군사로 준비하고 있는 동역자 여러분께 나는 본 글을 통하여 7 가지의 선교정신으로 도전 합니다.

1. 절대 구원의 확신과 감격
구원에 대한 확신과 감격 없이 선교는 불가능합니다. 내게 주신 이 은혜를 무엇으로 보 답 할꼬 하는 구원에 감격으로 나아 가야한다.

2. 절대 소명
선교사는 주님이 나를 선교사로 부르셨다는 소명이 뚜렷해야 사명을 잘 감당할 수가 있다. 선교사의 소명 없이 자기 의지로 선교지에 나가게 되면 곧 실패하게 될 것이다.

3. 절대 기도
선교는 기도를 통하여 이루어진다. 마틴 루터는 하루에 두 시간씩 기도했다고 한다. 기도하면 주님이 우리를 인도하시며 우리를 도우신다. 선교사는 기도의 사람이 되어야 한다.

4. 절대 감사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기도와 간구를 감사함으로 이뢰라고 하셨다. 범사에 감사하라고 하셨다. 불평 불만은 한마디도 과하다. 감사로 무장해야 한다.

5. 절대 복종
종은 주인의 말에 절대 복종해야 한다. 우리를 부르시고 보내신 주인이신 주님의 말씀에 절대 복종해야 한다. 내 뜻대로가 아니라 주인의 뜻대로 해야 한다. 또한 하나님이 세워 주신 리더에게도 복종해야 한다.

6. 절대 헌신
주님이 우리를 위해 모든 것을 주셨으니 우리 또한 주님위해 모든 것을 다 드려야 한다. 선교지에다 뼈를 묻을 각오의 헌신이 있어야 한다.

7. 절대 사랑
사랑 없는 어떠한 사역과 구제도 헛것이라고 하셨다. 사랑 없는 사역은 삯군에 불과할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셔서 예수님을 보내 주셨고 예수님은 우리를 사랑해서 십자가에 달려 죽으셨다. 선교는 사랑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영혼을 사랑하는 마음으 로 선교해야 한다.

7가지의 선교정신이 우리의 핏속에 흐르도록 영적으로 무장되어 나갈 때 우리의 영적 전쟁은 승리할 것이다.

Next
 잔을 마신 사람들
2005/06/05 1241
Copyright 1999-2019 Zeroboard / skin by sayz.net

 

 

 

 

푸른풀밭&쉴만한물가

광양사랑의교회

545-881 전남 광양시 중동 1617-10번지

019-686-3626     061)793-1294

rasmail@hanmail.net    www.smileman.info